랜선원정대 926명 모집 '제2회 정서진 드론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인천 서구> [ 경인방송 = 박서현 기자 ]


인천 서구가 다음달 13일 열리는 '제2회 정서진 드론 페스티벌'에 참여할 랜선원정대 926명을 모집합니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드론 페스티벌은 ▲첨단 드론 임무 시연 ▲드론 300대가 펼치는 군집 비행 ▲2021년 서구 드론 행정의 기록 ▲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됩니다.


'랜선원정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서진 드론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됩니다. 


구는 유튜브 채널 '서구TV' 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고 시청자를 위한 선물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17일부터는 온라인 전시관을 열어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는 지난 2019년에 열린 제1회 정서진 드론 페스티벌에서 839명이 드론 동시 비행에 성공해 기네스 드론 동시비행부문 세계 기록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또 구는 전국 최초로 방역, 환경, 안전 등 행정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드론을 중심으로 '스마트패트롤 구축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구 관계자는 "로봇랜드, 드론 시험비행 인증센터 등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며 "정서진 드론 페스티벌을 통해 서구 미래를 즐기는 동시에 주민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