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유경제 포럼 2021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 경인방송 = 변승희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내일(15일) 개최하는 '2021 경기도 공유경제포럼'을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합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과원이 주관한 이번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19 불확실의 시대, 공유경제의 방향과 미래'를 주제로 코로나 시대의 공유경제 트렌드와 사례를 살펴보고, 혁신, 공정, 상생을 위한 경기도 공유경제 정책의 향후 방향을 논의하게 됩니다.


 포럼 주제발표는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유경제 트렌드 분석'을 시작으로, △조산구 한국공유경제협회 회장의 '공유기업 사례를 통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유경제의 성장과 방향' △최동철 와디즈 부대표의 '공유기업의 혁신과 성장, 그리고 도전' △성영조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공유플랫폼의 문제점과 공공의 역할' △구태언 법무법인 린 변호사의 '경기도 공유경제! 혁신과 공정이 상생하는 방향' 순으로 진행됩니다.


주제발표에 이은 '경기도 공유경제정책의 발전방향' 토론에서는 앞선 연사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공유경제 패러다임 변화, △미래 공유경제정책의 방향과 공공의 역할, △공유경제 참여자들이 공유플랫폼 경제에서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게 됩니다.


한편,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9월 16일까지 진행된 경기도 공유경제 BI·슬로건 공모전의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