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9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만 조금 낀 가운데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6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화물 운송량이 최근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CC가 취항하는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셧다운이 발생해서인데요, 화물량 회복 시점은 묘연하게 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고유가, 원·달러환율까지 겹치면서 LCC들은 3중고에 직면하게 됐습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집계에 따르면 4곳 화물 운송량은 2분기 2만6349톤에서 3분기 2만3588톤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월별로 보면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 감소폭이 비교적 컸는데요, 화물 운송량이 변화하면서 LCC 순위에도 변동이 생겼습니다. 2분기까지 화물 운송량으로 3위였던 진에어가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번에 화물 운송량이 감소한 것은 취항지의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보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대한항공은 11월 3일 부터 하와이 노선 운항을 재개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지난 2020년 4월 3일부로 운항을 중단한지 19개월만인데요, 백신 접종률 증가에 따른 최근 방문객 증가 추세에 발맞춰 운항 재개를 결정했습니다. 하와이는 대한항공 승무원이 뽑은 최고의 여행지 설문조사에서 수년간 부동의 1위를 차지한 여행지인데요, 코로나19 이전 인천~하와이 노선을 1일 2회 씩 매주 14회 운항해왔습니다. 하와이는 세계 최고의 여행지로 자유롭고 낭만이 넘치는 여행객들과 거리의 풍경, 수준 높은 호텔과 리조트는 물론 서핑, 스쿠버 다이빙, 골프 등 다양한 레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천혜의 자연 경관과 전세계의 음식이 조화롭게 어울린 식도락도 하와이 관광의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중단중인 노선의 운항 재개를 지속적으로 검토해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만 조금 낀 가운데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9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4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화물 운송량이 최근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CC가 취항하는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셧다운이 발생해서인데요, 화물량 회복 시점은 묘연하게 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고유가, 원·달러환율까지 겹치면서 3중고에 직면하게 됐습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집계에 따르면 4곳 화물 운송량은 2분기 2만6349톤에서 3분기 2만3588톤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월별로 보면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 감소폭이 비교적 컸는데요, 화물 운송량이 변화하면서 순위에도 변동이 생겼습니다. 2분기까지 화물 운송량으로 3위였던 진에어가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번에 화물 운송량이 감소한 것은 취항지의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보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