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2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 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2개항로 16척의 여객선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가 SNS를 통한 인천항 홍보를 위해 '제1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선발하고 온라인으로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IPA는 지난해까지 블로그로 국민과 소통하는 대학생 기자단 '특파룡'을 운영했고, 올해부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SNS이용자와 더욱 활발한 소통을 펼치기 위해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운영하게 됐는데요. 이번에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다채로운 경력과 국적을 가진 인원으로 구성돼 메타버스와 같이 최신 기법을 활용하고, 외국인 대상의 콘텐츠 제작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인천항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크리에이터의 활동은 올해 말까지이며 인천항 홍보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 개발/ IPA홍보 전략 분석.제안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는 IPA공식 SNS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소개되며, 최우수 활동팀에게는 인천항만공사 사장 명의의 표창장을 수여합니다. 인천항 곳곳의 매력을 홍보해 대국민 눈높이 소통이 이뤄지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오늘 서해중부먼바다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