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족 게임 힐링캠프' 안내 포스터. <이미지 제공= 경기도>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는 다음 달 6일과 7일 두차례에 걸쳐 파주시 법원읍에서 진행하는 '경기 가족 게임 힐링캠프' 참가 가족을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합니다.


캠프는 경기도에 거주 중인 11~14세 자녀를 둔 4인이하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가자 규모는 6일 32명, 7일 32명 등 모두 64명이며, 추첨을 통해 선정합니다.

 

힐링캠프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숙박이 아닌 당일로 진행하며, 다른 가족과의 직접 접촉이 일어나지 않도록 특화 프로그램과 캠핑장을 구성했습니다. 


게임은 텐트 안에서 태블릿으로 실행하고, 게임 과몰입/진로 상담은 가족별 전담 상담사와 1:1로 이뤄집니다.


캠프의 모든 진행 현황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비대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게임 대전-개인전 ▲일상탈출 힐링 프로그램 ▲캠핑 바베큐 ▲자녀 소통 북콘서트 ▲'게임 힐링 북' 만들기 ▲게임 행동특성 분석과 상담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밖에 재즈 트리오의 게임OST 연주 감상과 달고나 만들기, 게임 힐링북 만들기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요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박종일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가족이 모여 게임문화 체험과 과몰입 상담을 하고, 힐링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경기도는 경기게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도민의 게임문화 향유와 과몰입 상담 치유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캠프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gcon.or.kr)와 경기게임문화센터(gcon.or.kr/gcc)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캠프 사무국(0707-812-3013)으로 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