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550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6km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2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고 단계적 일상회복을 추진하는 분위기에 힘입어 해외를 오가는 사람들도 다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8월 인천공항 국제선 이용객 수(출발+도착)는 33만8천명으로 작년보다 약 44% 증가했는데요, 월별 여객 수가 30만명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4월 코로나19 여파로 10만명대로 급감한 뒤 16개월 만입니다. 비행기 운항 편수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 전으로 원상회복하려면 아직 갈 길은 많이 남았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입니다. 2019년 월평균 인천공항 국제선 여객 수는 588만명, 운항 편수는 3만3천675편이었습니다. 공항공사는 '안전지역 상품'에 대해 시설 사용료 일부와 홍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크게 위축됐던 항공산업이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각국이 입국 제한 등을 완화하면서 국제선 노선이 휴양지를 중심으로 잇따라 재개하고 있는데요, 대한항공은 내달부터 인천~하와이 노선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8월엔 인천~괌 노선 운항을 재개했으며 10월 33 주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기도 했습니다. 대한항공의 국제선 재개는 백신 접종률 상승이 바탕이 됐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 국토교통부로부터 인천~괌 노선 운항 허가를 받았으며 12월 취항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데요, 국제선 운항을 중단하고 국내선을 중심으로 운영했던 저비용항공사(LCC)도 국제선 운항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신생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도 국제선 운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천~싱가포르 노선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르면 12월부터 운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8km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3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6km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은 맑다가 아침부터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7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고 단계적 일상회복을 추진하는 분위기에 힘입어 해외를 오가는 사람들도 다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8월 인천공항 국제선 이용객 수(출발+도착)는 33만8천명으로 작년보다 약 44% 증가했는데요, 월별 여객 수가 30만명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4월 코로나19 여파로 10만명대로 급감한 뒤 16개월 만입니다. 비행기 운항 편수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 전으로 원상회복하려면 아직 갈 길은 많이 남았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입니다. 2019년 월평균 인천공항 국제선 여객 수는 588만명, 운항 편수는 3만3천675편이었다. 공항공사는 '안전지역 상품'에 대해 시설 사용료 일부와 홍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