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 중부전해상 풍랑주의보로 3개항로 4척은 정상 운항되고 나머지 9개 항로 10척의 여객선은 운항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제 2개 국가 해양환경 교육센터로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을 지정했습니다.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양환경교육 실시, 해양환경교육 교재 개발과 보급, 그리고 해양환경교육 전문인력의 양성 등을 수행하는데요. 제 1기 센터는 올해 10월까지 총 10,716회에 걸쳐 38만 4천여명에게 교육을 했고, 해양환경교육의 기반을 다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1기 센터의 지정이 만료됨에 따라 이번에 2기 센터 지정을 추진했고,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이 다시한 번 지정되게 됐습니다. 따라서 해양환경교육원은 내년 1월 1일부터 2기 센터로 업무를 시작하게 됩니다. 앞으로 5년동안 해양환경교육이 국민들의 일상 속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남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서해중부먼바다는 내일 아침까지 바람이 초속 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