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파크 사업부지. <사진=인천공항공사>
레이싱파크 사업부지. <사진=인천공항공사>


오는 2025년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스마트 레이싱파크가 들어섭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늘(25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파라다이스세가사미, 모노리스인천파크와 레이싱파크의 인천공항 유치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스마트 레이싱파크는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에 기반한 '그래비티 레이싱' 등 다양한 스포츠·게임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 시설입니다.

레이싱파크는 인천공항 제1국제업무지구 내 파라다이스시티 2단계 사업부지에 조성될 계획입니다. 부지면적은 약 7만3600㎡ 규모입니다.

모노리스인천파크는 2024년 말까지 약 850억원을 투자해 레이싱파크를 개발하며, 인천공항공사는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부지 임대 등을 지원합니다.

주요 콘텐츠인 그래비티 레이싱은 모노리스가 개발한 차량을 운전해 최대 40㎞/h의 속도를 즐길 수 있는 레이싱 스포츠로, 증강현실(AR) 기술에 기반한 온라인 게임요소가 첨가됐습니다.

모노리스인천파크의 모회사인 모노리스는 국내 테마파크 분야 유망 스타트업입니다.

공사는 2025년 레이싱파크가 본격 운영되면 해외 입국·환승 여객 등 인천공항의 항공수요와 수도권 등 내국인 관광객을 포함해 연간 100만명 이상의 방문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공항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예술관광의 중심지로 변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