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보도국 ]

#다시듣기 

■방송 : 경인방송 라디오 <박성용의 시선공감> FM90.7 (21년 11월 26일18:00~20:00)  


■진행 : 방송인 박성용
 

■출연 : 박수영 리포터
 


■박성용 : 이번 순서는 경기도의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시간입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함께 합니다. 오늘도 밝은 에너지 가득한 박수영 리포터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수영 리포터!
     
▶박수영 : 안녕하세요.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문화 요정’ 박수영입니다. 한주사이에 날이 많이 쌀쌀해졌어요. 지난주에 날이 추워진다고 옷 따듯하게 입고 오라고 하셨잖아요. 오늘 집에서 나오는데 그게 생각나더라고요. 덕분에 저는 옷을 든든하게 챙겨 입고 나왔습니다.

■박성용 : 다행이네요.  그나저나 기온이 훅 떨어지면서 몸도 마음도 쌀쌀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감기 조심해야 되잖아요. 청취자분들도 다들 든든하게 입고 다니세요. 

▶박수영 : 몸도 마음도 시린 요즘 같은 날엔 따듯한 소식이죠. 오늘은 올해 1월 출범한 이천문화재단의 따끈따끈한 소식 들고 왔습니다. 

■박성용 : 올해 1월 출범 했어요? 1년도 지나지 않은 따끈따끈한 곳이네요. 이천하면 쌀 그리고 도자기가 굉장히 유명하잖아요. 유서깊은 문화의 도시기도 하죠. 올해 어떤 활동들을 진행했는지 궁금하네요.  

▶박수영 : 이천문화재단은 이천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 전시 프로그램을 계획했고, 시민들의 일상에 문화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이천문화재단 어떤 곳인지 문화기획사업팀 윤병권 대리에게 들어볼게요. 




[인터뷰/ 이천문화재단 문화기획사업팀 윤병권 대리]
“올해 1월에 출범한 우리 이천문화재단은 이천아트홀, 이천시립박물관, 서희역사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운영하며 이천시민의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천도자기 축제, 쌀문화축제, 국제 조각심포지엄 등 이천시의 대표 문화축제를 주관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박수영 : 먼저 이천문화재단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인 ‘이천아트홀’에서는 클래식, 뮤지컬, 재즈, 발레,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이천문화재단 문화기획사업팀 윤병권 대리]
“이천아트홀 기획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가을애이천 스테이지 정승환X이진아 콘서트’, ‘뮤지컬빨래’,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등 다양한 장르의 기획공연을 운영하고 있고 이천시 관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문화예술’,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등 이천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발굴 및 심층기획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박성용 :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 볼 수 있네요. 더 나아가서 이천시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문화 활동들을 많이 하는 것 같네요. 

▶박수영 : 맞습니다. 최근에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요교실’ 또 ‘동요강좌’ 사업도 추진했습니다. 

■박성용 : 동요보급이라 ... 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도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혹시 또 있나요? 

▶박수영 : 매주 토요일마다 만나볼 수 있는 ‘무료’ 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어떤 사업인지 이천문화재단 윤병권 대리에게 계속해서 들어볼게요.  

[인터뷰/ 이천문화재단 문화기획사업팀 윤병권 대리]
“이천문화재단은 기존시설에서 벗어나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매주 토요일 저녁7시 이천종합운동장 내 자동차극장에서 다양한 영화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27일인 내일은 설경구와 변요한이 출연한 <자산어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예약은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 회원가입후 자동차 극장 상영 무료 신청 게시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되며, 상영 예정 영화리스트는 추후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박성용 : 매주 토요일 저녁7시 이천종합운동장 내 자동차극장에서 다양한 영화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니 시민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박수영 : 인기가 엄청 나더라고요. 예약신청은 매주 월요일 오후2시부터 선착순으로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는데요. 예약 관련 글은 조회수가 2000,3000 가까이 되더라고요. 실제로도 예약이 치열하다고 합니다.  

■박성용 : 인기가 많은 만큼 관심 있으신 분들은 월요일날 예약을 진행해야겠네요. 

▶박수영 : 맞아요.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화요일에는 예약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다음주 토요일인 12월4일에는 ‘영화 인질’이 상영예정이니까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29일 월요일 오후 2시에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박성용 : 그렇군요. 오늘 방송이 끝나고 만나볼 수 있는 이천문화재단의 문화예술 활동들이 더 있을까요? 

▶박수영 : 물론 있죠. 다음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뮤지컬 빨래 공연이 있습니다. 워낙 유명해서 아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뮤지컬 ‘빨래’ 줄거리와 공연 일정에 대해 이천문화재단 윤병권 대리에게 듣고 올게요. 



[인터뷰/이천문화재단 문화기획사업팀 윤병권 대리]
“뮤지컬 <빨래>는 우리나라 대표 창작 뮤지컬 중 하나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인데요. 서울살이 5년차 ‘나영’ 이 여섯 번째 이사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외국인 이주노동자 ‘솔롱고’를 비롯해 지친 하루를 내일의 희망으로 채우는 주변인들의 군상을 함께 그려낸 작품입니다. 지난 2005년 초연 이래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공연이고 12월3일 금요일 오후 2시반과 7시반, 12월4일 토요일 오후3시와 7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진행됩니다.”

■박성용 : 그러니까 12월 3일 금요일 오후 2시반과 7시반 또 12월 4일 토요일 오후3시와 7시 총4번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공연. 이 공연도 무료인가요? 

▶박수영 : 아니요. 뮤지컬 ‘빨래’ 의 경우에는 R석 5만원, S석3만원에 만나보실 수가 있고요. 이천아트홀 일반회원은 5%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박성용 : 이천아트홀에서 행사가 많네요. 12월 또 어떤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나요?

▶박수영 : 이밖에도 어린이뮤지컬 ‘렛잇고시즌2’가 12월 11일에 계획되어 있고 또 지난 ‘가을애이천 스테이지’에 이어 ‘겨울애이천 스테이지 015B X김형중 콘서트’ 가 12월 24일 금요일 크리스마스 이브날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박성용 :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는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즐겨보는 것도 좋겠네요. 방송을 듣고 궁금하신 분들 계실 것 같아요. 공연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될까요?

▶박수영 : 공연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는지, 이천문화재단 문화기획사업팀 윤병권대리에게 직접 듣고 올게요. 

[인터뷰/ 이천문화재단 문화기획사업팀 윤병권 대리]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티켓 예매와 관련 정보를 쉽게 얻으실 수 있고요. 다른 문의사항은 031-636-2202, 031-636-2202 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저희 기획공연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박성용 : 잘 알아보고 예약을 하셔야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박수영 : 이천문화재단은 이천에 맞는 예술지원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고, 단순히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으로 사업을 계획하며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 이었는데요. 이천문화재단의 앞으로의 계획 들으면서 오늘 방송 마무리할게요. 

[인터뷰/ 이천문화재단 문화기획사업팀 윤병권 대리]
“이천문화재단은 새롭게 시작하는 재단답게 열정과 다양한 생각으로 이천시 문화를 다양한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이천에 맞는 예술지원체계를 확립하고 이천 고유의 우수 콘텐츠를 개발해 관내 지역문화 예술단체 발굴 및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내년부터 2022년 신년음악회와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를 시작으로 많은 기획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박성용 : 신년음악회와 다양한 기획공연들.. 준비 중인 행사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앞으로의 이천문화재단 저희가 관심 갖고 함께 만들어가야겠습니다. 
 
▶박수영 :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문화사업들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박성용 : 오늘은 올해 1월에 출범한 이천문화재단 소식과 함께 했는데요.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소식을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이번 주 알려줘요 GGC도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했습니다. 문화 요정 박수영 리포터 다음 주 금요일에 만나요. 

▶박수영 :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