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7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 기상상태가 양호해 12개 항로 14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어촌뉴딜300사업이 성공적으로 완수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4기 어촌뉴딜자문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2월부터 공식 출범합니다. 해수부는 어촌뉴딜300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19년 2월부터 매년 어촌뉴딜사업 자문단을 구성해 운영해왔습니다. 그동안 어촌뉴딜사업자문단은 사업대상지 250개소의 맞춤형 사업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올해 4번째로 구성되는 제4기 어촌뉴딜사업자문단은 총괄 조정가와 외부 전문가 등 91명으로 구성되며, 2022년 새로 시작되는 50개소의 사업 간 균형과 일관성 있는 사업관리를 위해 전년과 동일하게 4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운영됩니다. 특히 올해 투입되는 제4기 어촌뉴딜사업 자문단은 1기부터 3기까지의 자문단과는 달리 신규사업지의 계획부터 사후관리방안을 만드는 것을 지원하는 데에서 나아가, 실제 사업 완공지의 지역 특화사업과 거점시설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와 맞춤형 자문도 수행합니다. 자문단이 충실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부터 모레까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