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8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체로 순조롭습니다. 서해 중부 해상의 기상 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의 여객선이 정상 운항됩니다. 연평행 플라잉카페리호는 기상악화로 오전엔 통제되고 오후에는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는 국민이 직접 SNS용 콘텐츠를 제작해 인천항을 홍보하는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합니다. 이달 24일까지 모집하는데요. IPA는 더 많은 국민이 참여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올해는 모집 분야를 세분화하고 선발 인원을 확대했습니다. 지난해는 영상 분야 총 5팀을 선발했으나, 올해는 영상/이미지/텍스트 분야 각 4개 팀을 선발합니다. 인천항에 관심이 있고 콘텐츠 기획.개발이 가능한 국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12팀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4개월이며, 크리에이터에게는 소정의 제작비가 지급되고, 활동 종료 후 분야별 최우수 크리에이터에게는 인천항만공사장 표창과 상금이 수여됩니다. IPA대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은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인천항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이 공모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우수한 국민들이 큰 관심을 갖길 기대합니다.

오늘부터 모레 사이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