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에서 19일 'ESG 행정혁신 공감포럼'이 열렸다. <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
용인교육지원청에서 19일 'ESG 행정혁신 공감포럼'이 열렸다. <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오늘(19일) 초·중·고 학교장과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ESG 행정혁신 공감포럼'을 열었습니다.

ESG 행정혁신은 학교 현장의 업무환경을 오염시키거나 갈등을 일으키는 패턴과 요인을 진단하고, 학교 행정업무를 줄이기 위해 행정기관과 학교가 소통, 협업을 통해 이행과제를 해결해 나아가는 선순환 행정모형을 의미합니다.

용인교육지원청은 ESG(Environment(환경보호), Social(사회적 책무), Governance(지배구조)의 약칭) 경영혁신을 2022년 교육기본계획에 중점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럼에선 해당부서의 발제를 시작으로 단위학교에서 근무 중인 교원과 지방공무원이 패널로 참석해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 학교현장 공감 지원행정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앞으로 ESG 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학교구성원이 직접 제안하는 업무개선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ESG 행정혁신 과제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