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수원시청 본관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배수영 기자>
1일 수원시청 본관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배수영 기자>


민선8기 수원특례시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오늘(1일) 오전 재난상황실에서 취임선서와 함께 호우 피해 상황과 대응 현황을 보고받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시장은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자 취임식을 취소하고, 피해 현장 점검 후 수원시청 재난안전종합상황실로 이동했습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부분 대응이 잘 이뤄졌지만 피해 현장에 공무원이 급파되지 않은 것은 아쉬운 점"이라며 "공직자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고, 경험이 누적됐다는 것을 느꼈다.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피해를 입고 불안할 때 뛰어가는 홍반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피해 현장 복구사업 후 구상권이 청구되는데 대부분 서민들이 사는 곳"이라며 "가난한 서민과 약자들의 침수 피해는 최대한 공공의 지원을 생각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수원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이재준시장이 호우피해 대책보고를 받고 있는 모습 <사진=배수영 기자>앞서 이 시장은 재난상황실로 이동전 시청 본관에서 환영나온 공직자들을 만나 '제가 여러분과 같이 뛰어야 할 부분은 경제특례시라는 목표'라며 '경제특례시라는 방향과 다르게 갈 경우 본인을 지적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수원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이재준시장이 호우피해 대책보고를 받고 있는 모습 <사진=배수영 기자>앞서 이 시장은 재난상황실로 이동전 시청 본관에서 환영나온 공직자들을 만나 "제가 여러분과 같이 뛰어야 할 부분은 경제특례시라는 목표"라며 "경제특례시라는 방향과 다르게 갈 경우 본인을 지적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