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전쟁박물관~연미정~평화전망대~의두돈대~교동 대룡시장…12월18일까지 운영

강화 평화전망대에서 본 북한 개성 연백평야. (사진=강화군)
강화 평화전망대에서 본 북한 개성 연백평야. (사진=강화군)

강화군은 오는 16일부터 평화와 통일로 가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디엠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은 강화 전쟁박물관을 시작으로 연미정과 고려천도공원을 거쳐 평화전망대까지 연결됩니다. 이어 의두분초와 의두돈대를 돌아 교동 대룡시장까지 61.1 km 구간을 걷는 노선입니다.

북녘 땅을 조망할 수 있는 의두분초와 의두돈대는 아직 민간에 개방되지 않는 군사시설인 관계로 참가자들은 군부대의 협조를 받아 이동하게 되며, 모든 코스를 둘러보는데 약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참가신청은 디엠지(DMZ) 평화의 길 누리집(www.dmzwalk.com)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금 토 일에 진행되며, 오는 12월 18일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한편, 강화군은 방문객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평화전망대 인근에 남북 1.8센터를 지난해 준공했습니다.

유천호 군수는 "DMZ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 상품 개발, 운영을 통해 북부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겠다"며 "북부지역에 부족한 관광, 문화 기반시설을 체계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