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경노위 위원, 지역 기업인 정담회 열어 경영안정, 지역경제 회복 논의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지난 13일 여주시 세종로 10, 영무빌딩 6층에서 26번째 신규영업점 여주지점 개점식을 열어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에 힘을 보탰다. <사진제공=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지난 13일 여주시 세종로 10, 영무빌딩 6층에서 26번째 신규영업점 여주지점 개점식을 열어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에 힘을 보탰다. <사진제공=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여주지점 개점에 맞춰 경기도의회·기업인이 참여하는 정담회를 가졌습니다.

경기신보는 지난 13일 여주시 세종로 10, 영무빌딩 6층에 여주지점을 개점하고 현판식과 정담회를 진행했습니다.

개점식에는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김완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고양12), 이병길 부위원장(남양주7), 고은정 부위원장(고양10)을 비롯한 경노위 소속 김규창 의원(여주2), 김도훈 의원(비례), 김선영 의원(비례), 신미숙 의원(화성4), 정도영 경기도 경제기획관이 참석했습니다.

개점식에는 여주시 소재 경기신보 파트너기업, 사단법인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소속 기업과 관내 금융기관 관계자 등 각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해 여주지점 개점을 축하했습니다.

경기신보는 개점식 후 경기도의회 경노위 의원과 기업인 정담회를 열어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민생경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 지원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경기신보 여주지점 개점을 한 목소리로 환영했으며, 경기도 유일의 정책금융기관인 경기신보의 종합지원 서비스를 통해 관내 기업의 신속한 경영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했습니다.

또한 참석자들은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의견을 폭넓게 나누고,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미래성장을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사회간접자본의 확충과 규제 개혁을 바탕으로 한 성장기반 강화가 필요하다는 점에 깊이 공감했습니다.

김완규 경노위 위원장은 "지역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 소상공인 여러분을 만나 민생 현장과 직접 소통하며 도의회와 경기신보의 역할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경기신보의 여주지점 개점을 축하하며, 도내 중기·소상공인 지원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도의회도 경기신보와 함께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정담회는 도내 기업이 실제로 겪고 있는 어려움과 위기 극복을 위해 필요로 하는 바를 알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경기신보는 설립 이래 지금까지 도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금융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고, 앞으로도 도, 시·군, 유관기관 등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민생경제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기신보 여주지점은 지난 7월 25일부터 정식으로 업무를 시작했으며 관할지역은 여주시와 양평군으로,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신용보증과 재기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