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0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서해중부바깥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인천~백령도를 잇는 1개 항로 여객선 3척의 운항이 중단됐습니다. 인천~덕적도, 인천~이작도, 인천~연평도, 인천~육도·풍도를 잇는 4개 항로 여객선 9척은 정상 운항됩니다.

해양수산부는 9월 21일부터 한달동안 부산항 신항 등 46개 항만건설공사 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해수부는 국가관리 항만에서 진행되는 공사 현장에 대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안전점검은 부산항 신항 등 올해 국가관리 항만에서 진행되는 공사 현장 총 46개 공사현장에 대해 진행되며, 안전.보건상의 유해 또는 위험요인에 대해 집중 점검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 6월 처음으로 도입한 모바일 안전점검 시스템인 안전체크해를 활용해 이번 안전점검에 직접 참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제 11호 태풍 힌남노의 피해와 복구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연이어 예상되는 태풍에 대비한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상태도 추가로 점검합니다. 항만건설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점검과 미흡 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개선이 필요함은 물론이고, 종사자의 안전의식도 필요한데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관리 기술을 개발하고, 종사자 교육도 강화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산둥반도 부근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