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7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물류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인천항 물류아카데미'를 개최합니다. IPA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인천항 물류환경 개선단'의 개선 과제 중 하나로, 물류 전문교육 및 항만현장 특화 안전교육 프로그램 개설에 대한 인천항 소재 물류기업들의 요청에 의해 이뤄지게 됐는데요. 교육 대상은 배후단지 입주기업과 터미널 운영사에 재직중인 근로자들입니다. 물류 관리사 양성과정에서는 국제물류론/ 물류관계 법규로 구성이 되고, 안전관리 과정에서는 위험물안전교육/ 하역작업 안전관리로 구성이 됩니다.

이번 교육은 인천항 물류기업의 전문인재 양성과 업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걸로 보이는데요.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급변하는 물류환경의 흐름 속에서 물류기업의 역량과 환경대응 능력의 강화는 중요할텐데요. 물류기업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 제주도남쪽먼바다에, 내일 동해남부남쪽먼바다와 남해동부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2.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