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8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소규모 어가와 어선원에게도 직불금 지급됩니다. 정부는 관련 예산 512억원을 마련해 내년부터 직불금을 지급할 방침인데요. 해수부 소관의 수산직불제법 일부개정 법률안에는 소규모 어가와 어선원에게도 직불금을 지급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해수부는 관련 예산 512억원을 정부 예산안에 담아 내년부터 직불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또한 이와 함께 경영이양직불금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신청기준 연령 등 지급 요건을 종전보다 확대했습니다. 이밖에도 해양생태계 보전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에는 해양보호생물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가 포함됐고, 어선안전조업법 일부개정법률안에는 소형어선에 승선하는 어선원은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이러한 개정법률안들은 수산업과 어촌의 공익기능을 높이고, 어업인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게 될텐데요. 어민들을 위하는 정책들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