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9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체로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해상에 갑작스러운 안개로 인천-백령 항로와 백령-인천 항로는 운항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가을철 성어기를 맞아 10월 한 달간을 불법어업 전국 합동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지자체, 해양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집중 지도·단속을 실시합니다. 이번 합동단속에서는 국가 및 지방어업지도선 49여 척을 투입해, 무허가.무면허어업// 조업구역 침범// 어구초과 설치// 어린물고기 불법 포획 등을 집중 단속하게 되는데요. 서해안에서는 꽃게 불법포획과 자망.통발 어구 초과 사용을 중점적으로 단속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 합동단속에서는 해상단속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육상단속반도 운영합니다. 단속반 10개팀을 지역별로 편성해 수협 위판장, 수산물 도매시장, 횟집 등 육상에서의 불법어획물 유통.판매행위 및 면세유 사후관리에 대해서도 단속할 계획입니다. 이번 전국 합동단속에서 적발된 육.해상 불법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수산관계법령에 따라 즉각 행정 및 사법처리 하는 등 엄중 조치하고, 어업허가 정지 등의 행정처분과 함께 해기사 면허 정지처분도 조치할 계획인데요. 어업인들도 수산 관계법령을 철저히 준수하길 바랍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