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경제포털 내 데이터 활용…지역경제와 유관한 인사이트 도출·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역경제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 제공=경과원> [ 경인방송 = 방수빈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경기지역 경제포털 활성화를 위해 '지역경제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과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경기지역 경제포털 플랫폼 내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데이터를 기반한 지역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모 주제는 지역 경제와 산업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구성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공공데이터 활용을 통한 지역경제 분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참가자는 주제에 맞는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시각화하고 대시보드를 구성하면 되고, 활용 도구로 원하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경기지역 경제포털에 게시된 데이터를 필수로 활용해야 하고, 공공데이터 포털 등과 같이 외부에 게시된 데이터는 참가자가 자체적으로 수집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광용 경과원 4차산업본부장은 "데이터를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향후 디지털 경제 시대의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며 "경기지역경제포털에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