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교역푸르지오SK뷰에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 시립어린이집 2개소
매교역푸르지오SK뷰 공동주택 내에서 26일 신규 돌봄·보육시설 개소에 따른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수원시청>
[ 경인방송 = 방수빈 기자 ]

경기 수원시가 매교역푸르지오SK뷰 공동주택 내에서 신규 돌봄·보육시설 개소에 따른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앞서 시는 매교역 푸르지오SK뷰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 다함께돌봄센터 14·15호점을 설치했습니다. 이곳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만 6~12세 초등학생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해당 시설은 사회복지법인 에벤에셀(14호점), 사단법인 고운미래(15호점)가 수탁 운영합니다.
평일인 월~금요일에 운영하며 학기 중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학 기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문을 열 예정입니다.
또 시립푸르지오SK뷰1어린이집은 매교역푸르지오SK뷰 144동에, 시립푸르지오SK뷰2어린이집은 103동에 있습니다.
시립푸르지오SK뷰1어린이집은 317.35㎡, 시립푸르지오SK뷰2어린이집은 317.35㎡ 규모로, 보육실과 유희실 등이 있는데 만 0~5세 유아가 이용할 수 있고 정원은 각각 63명입니다.
한편, 참석자들은 간담회에서 아동 돌봄과 공보육 확충 기반을 마련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수빈 bsbin25@ifm.kr
- 수원시, '셰어하우스CON'으로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돕는다
- 수원시, '2022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사업 부문 수상
- 수원시, '착한가격업소'에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
- [현장 907] "내 일자리는 어디에"…수원시 일자리박람회 수많은 인파로 '북적'
- 수원중부경찰서, '교통 법질서 확립' 지자체와 합동단속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