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서울평화문화대상'과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을 연속 수상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김 청장은 지난 25일 지역경제행정대상인 '2022 서울평화문화대상' 에 이어 29일 '제5회 2022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각자의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지역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훌륭한 공적을 남긴 각 분야 선도자들에게 시상하는 상입니다.
베스트대상은 지방자치활동 공적과 사회봉사정신이 우수한 대한민국과 지역사회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김 구청장은 민선 8기 구청장으로 취임한 이후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가칭)하늘 1초·하늘4초, 하늘 5고 신설과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 등 SOC 확충을 위해 애써 온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월판선·인천발KTX 인천역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을 펼치고,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인천시 군·구 협의체'를 출범시키는 등 교통인프라 개선에도 힘써왔습니다.
또 개항장 문화재 야행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 방문을 이끌어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했고, 문화재청 공모에도 7년 연속 선정되는 등 역사와 예술이 융합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중구청 전 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며 구민들께서 앞장서서 함께 해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중구 원도심 부흥과 영종국제도시 교통·인프라 구축 등 중구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부천시, 문화산업중심 꾀해...웹툰융합센터 7월 준공 등
- '어르신 394명, 배움의 한 풀고 당당히 졸업장 받는다'...2월2일 남인천중·고 졸업식
- 인천중구청 직원 최명선씨, 취약계층에 성금 300만원 전달
- 셀트리온, 난치암치료 ADC 개발사 영국 '익수다' 지분 확대
- 부천시,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