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행정에 대한 비전 특강 30일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경기교육행정의 변화와 미래에 대한 소통과 공감’이란 주제로 열린 경기교육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에서 임태희 교육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 경인방송 = 정재수 기자 ]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은 오늘(30일) ‘경기교육행정의 변화와 미래에 대한 소통과 공감’이란 주제로 경기교육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 연수생과 임태희 교육감과의 대화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올해로 7번째 맞이한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 연수는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다양한 교육행정 수요에 능동적·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 전문 리더 양성과정입니다.


이날 임 교육감은 ‘경기교육행정에 대한 비전’을 주제로 강의 후에 교육행정공무원으로서 앞으로의 역할에 대해 연수생과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 교육감은 “여기 계신 6급 교육행정공무원 분들이 교육행정의 중추이자 리더로서 교육 현장에서 꼭 필요한 분들”이라며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하여 주인이 되어 소신 있게 일하라”고 말했습니다.


피성주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장은 “이번 특강은 경기교육행정의 변화와 미래에 대해 교육감에게 직접 듣고 궁금점을 해소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연수원은 다음달(12월) 1일 수원 보훈교육연구원에서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 연수생들이 경기교육과 교육행정에 대한 정책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정책연구 포럼을 개최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