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경기도의회 여야가 누리과정 예산을 둘러싼 팽팽한 입장차로 전체 예산안 처리를 하지못하면서 보육대란이 점차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남경필 지사는 성명을 내고, "보육대란 만은 막아야 한다"고 재차 호소했습니다.

구대서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누리과정 예산 갈등이 보육대란으로 현실화 될 위깁니다.

도내 유치원들은 당장 19일까지 도교육청으로부터 지원금을 받지못하면 20일부터 학부모들이 누리과정 29만 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도내 유치원 생 19만1천여 명이 직접적인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도의회 여야 입장차는 여전히 평행선입니다.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국가가 책임져야 한다는 이유로 '누리과정 0원'인 예결위 통과 예산안을, 새누리당은 남경필 지사가 제안한 누리과정 2개월 분 910억 원이 반영된 수정예산안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남경필 도지사는 재차 성명을 내고 "보육대란 만은 막아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남 지사는 "예산안 처리가 19일까지 이뤄지지 않으면 보육대란이 현실화되고, 준예산 사태 장기화에 따른 도민들의 불편과 혼란이 커질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도교육청에도 대해서도 "아이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누리과정 문제 해결에 좀 더 열린 자세로 접근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누리과정 예산 입장차가 촉발한 사상 초유의 준예산 사태. 보육대란까지 코앞으로 닥치면서 정치불신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구대서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