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8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인천∼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휴항됐고, 다른 13개 항로 16척의 여객선들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설 연휴를 맞아 해상안전 특별단속을 실시합니다. 이번 단속은 연안여객선을 이용해 귀성하는 여객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인천해수청은 연안여객선의 주요 통항로인 연안여객선항로와 인천항 이용 선박의 주항로인 제1항로를 집중 단속한다고 합니다. 특히 단속 기간동안 연안여객선항로를 횡단하거나 항로에 어망을 불법적으로 설치하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며, 선박의 통항에 위험을 초래하는 해상장애물은 청항선을 투입해 즉시 수거할 예정입니다. 인천해수청은 이번 설 연휴를 대비한 무역항 특별단속을 통해 관내 불법어망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설 연휴동안 여객선을 이용하는 귀성객의 불편을 최소화해 행복하고 안전한 고향길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는 내일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물결은 밤으로 가면서 2.5m까지 점차 높아지겠습니다. 인천.경기앞바다는 내일 오후부터 모레까지 바람이 초속 6~13m로 강하게 불겠고, 물결은 모레 2.5m까지 높게 이는 곳이 있겠습니다.ㄴ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