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0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인천∼백령행 항로와 인천~연평항로/ 인천~덕적항로 등 대부분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풍랑주의보와 기상악화로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 옛 곡물창고를 복합문화시설로 리모델링하는 '상상플랫폼'조성사업이 다음주에 재개됩니다. 시는 지난달 시공사에 공사 재개 요청 공문을 보냈고, 최근 사업 정상화에 합의했는데요. 상상플랫폼은 인천 내항 8부두 내 옛 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해 공연장과 문화체험관 등을 갖춘 복합문화시설로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하지만 민간 운영사업자가 시공사에 공사비를 제대로 지급하지 않으면서 공사가 지난해 3월부터 11개월째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시는 상상플랫폼 민간운영사업자에 사업협약 해지를 통보했고, 시공사에 지급할 공사비는 시 자체 재원으로 확보한다고 합니다. 시는 공사비와 설계.감리비 등 사업 예산 550억원을 올해 추경에 반영하고 오는 5월 말 공사가 끝나면 감정평가를 거쳐 공사비를 지급할 방침입니다. 인천항의 랜드마크가 될 상상플랫폼이 순조롭게 리모델링되어,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오후부터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