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동 주민과의 대화 개최 소통 강화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2023년 주민과의 대화’에서 대중교통 개선 및 생활인프라 확대, 기업체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자료=하남시>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2023년 주민과의 대화’에서 대중교통 개선 및 생활인프라 확대, 기업체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자료=하남시>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지난 25일 관내 14개 동 주민과 만나 소통하는 ‘2023년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대중교통 개선, 생활인프라 확대, 기업체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약속했습니다.

이 시장은 각 동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취임 첫해인 2022년은 서울 강남과 경쟁하는 수도권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시민 소통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노력한 한 해였다면 2023년은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시정 혁신을 바탕으로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도약하는 하남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시장은 또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 제안된 총 256건 민원사항(원도심 156건, 미사강변도시 61건, 위례·감일신도시 39건)에 대해서 성실하고 명쾌한 답변을 제공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위례·감일신도시 주민들은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위례신사선 연장 등 교통 문제 해결 ▲남한산성 인프라를 활용한 공원 조성 ▲위례신도시 하남·송파·성남 3개 지역, 화합의 장 마련 및 공연 장소 조성 ▲감일지역 부족한 복지·문화 등 생활인프라 구축 ▲감일제1육교 개선공사 시 4차선으로 개선하고 현수교로 건설 ▲폐쇄된 감일중앙로 육교의 조속한 이용 등을 제안했습니다.

이 시장은 “위례·감일 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마을버스 준공영제 추진, 기존 버스노선 증차를 통한 배차간격 감소,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 위례신사선 하남연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