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공약 이행 점검, 의견 수렴, 조정 역할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25일 민선 5기 경기도교육감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위촉식을 열었다.<사진출처=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25일 민선 5기 경기도교육감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위촉식을 열었다.<사진출처=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5일 민선 5기 경기도교육감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이하 평가단) 위촉식을 열고 성실한 공약 이행과 공정한 평가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평가단은 경기도민을 대표해 공약 이행의 적정 여부를 심의, 평가하고 도민 의견 수렴과 조정이 필요한 부분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임기는 2년으로 2025년 1월까지입니다.

평가단 구성은 다양한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도내 5개 권역으로 구분하고 지역별․성별․직종별로 인원을 고르게 배정해 균형 있는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평가 분야는 ▲자율교육 ▲균형교육 ▲미래교육 ▲행정체계 등 4요소로 나눠 세부 공약의 추진 현황을 상하반기에 각각 실시하고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평가 결과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임태희 교육감은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위원들은 경기미래교육의 파트너이자 정책의 동반자"라면서 "현장의 의견을 적극 담아 공유해 주시고 매의 눈으로 세밀하게 살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