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365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 운영

안산시 ‘온라인365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온라인365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연중 상시 제안이 가능한 ‘온라인365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시민이 예산편성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내 주변과 이웃에게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제도입니다. 그 동안 시민들이 접수 기간을 놓쳐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을 할 수 없었던 불편함을 개선해 연중 어느 때나 사업 제안이 가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제안사업이 내년(2024년)도 예산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집중 공모 기간인 5월 31일까지 제안해야 하며, 이후의 접수된 제안은 다음 년도 심의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안산시민이나 안산시 소재 직장인·학생이면 누구나 시 누리집의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연중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단순 민원성 제안, 국·도비 보조사업, 특정단체나 개인을 지원하는 사업 등은 제외됩니다.

도원중 안산시 기획예산과장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제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