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단 인천본부와 정책 간담회…'밤에도 빛나는 산업단지' 조성 등 논의

인천 남동문화재단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정책간담회를 갖고 남동국가산단의 산업문화공간 전환에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고 했다. <사진=남동구청>
인천 남동문화재단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정책간담회를 갖고 남동국가산단의 산업문화공간 전환에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고 했다. <사진=남동구청>


인천 남동문화재단은 최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남동국가산단의 문화 브랜드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간담회에는 남동문화재단 김재열 대표이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박성길 본부장과 사업 실무자들이 참석해 △산단 내 문화환경 개선 △청년 선호형 문화산단 조성 △산단 문화가치 재창조 등 다양한 주제로 회의를 가졌습니다.

두 기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 남동문화재단의 문화예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남동산단이 산업문화공간으로 거듭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김재열 대표이사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을 통해 남동산단이 '청년들이 일하고 싶고 문화가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두 기관이 밀도 있는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성길 본부장은 문화산단 조성에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전하며 "기존 산단이 기업 중심 공간으로 숨 가쁘게 달려왔다면 앞으로는 시민과 근로자가 문화적으로 함께하는 핵심 공유지 공간으로 변모하고자 한다"며 "그 첫 번째로 '밤에도 빛나는 산업단지'를 위한 <I-Lightning Project>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두 기관은 MOU 협약을 시작으로 문화를 통한 남동산단의 산업문화공간 대전환을 위한 구체적인 협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