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경기 화성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명근 시장 주재로 민선 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출처=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명근 시장 주재로 민선 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출처=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오늘(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명근 시장 주재로 민선 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대책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올해(2023년) 공약사항을 본격 추진하는 해로 삼고 체계적이고 현실화 된 계획과 로드맵을 수립해 나갈 계획입니다.

민선 8기 공약은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을 실현하기 위한 5대 비전 88개 사업으로 주요 공약으로는 ▲화성균형발전특별위원회 설치 및 운영 ▲테크노폴 조성 ▲화성시 보타닉가든 조성 ▲세계적 수준의 화성국제테마파크 추진 ▲광역 철도사업 신속 추진 ▲화성 시립 의료원과 요양병원 건립 등이 있습니다.

시는 주요공약 뿐만 아니라 88개 공약사업에 총괄적인 점검을 통해 화성의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스마트 인프라 구축을 통해 100만 특례시의 토대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향후 매분기 정기적인 점검과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정명근 시장은 "88개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으로 어느 하나 가벼운 것이 없다"며 "이후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봉착하더라도 중앙정부 및 경기도, 관계 기관 등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실질적으로 시민들의 삶이 바뀔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