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0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 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인천-제주 항로는 휴항됐고, 13개 항로 16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2023년 인천항만공사 찾아가는 채용상담회'를 총 세차례에 걸쳐 개최합니다. 지난 2021년부터 인천항만공사는 '찾아가는 채용상담회'를 열고 있는데요. 올해는 어제 인천지역 구직자를 대상으로 인하대학교에서 첫번째 상담회를 열었습니다. 12일에는 해양.수산분야 구직자를 만나기 위해 부산에 있는 한국해양대학교에서 행사를 열고, 16일에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상담을 진행합니다. 어제 상담회는 많은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인천시와 중부지방 고용 노동청, 인하대, 인천대, 인천재능대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3 인천 공기업 및 우수기업 설명회'에서 함께 진행됐는데요. 인천항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구직자를 직접 만나서 유용한 채용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이러한 행사가 더 확대돼 진행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부터 서해중부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