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종합지원체계 구축...마케팅, 사업화, 인증, 임상시험, 시제품제작, 디자인개발

부천산업진흥원의 '여성기업 및 화장품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간담회 (사진=부천시)
부천산업진흥원의 '여성기업 및 화장품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간담회 (사진=부천시)

부천산업진흥원(원장 신동학)은 '2023년 부천시 여성기업 및 화장품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통해 여성기업 및 화장품 기업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여성기업과 화장품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사업화, 인증, 임상시험, 시제품제작, 디자인개발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부천시 여성기업과 화장품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매년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특히 이번에 추진한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은 32개사가 신청한 가운데 M사등 5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화장품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도 14개사가 신청해 N사 등 6개 기업이 선정됐습니다.

또한 부천시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은 여성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많은 여성기업인들이 부천에서 사업을 추진하며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작년부터 추진하게 됐으며 화장품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부천시 소재 화장품산업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고자 2019년부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 원장은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매출과 연계해 성장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며, 화장품사업의 경우 부천에 소재한 기업들이 많이 집적화되어 이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부천 화장품산업 협의회를 구축할 예정이다" 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