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하남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현재 하남시장이 청소년의 날 행사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토록 값진 경험 선사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사진출처=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이 청소년의 날 행사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토록 값진 경험 선사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사진출처=하남시>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은 최근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에서 “하남시는 우리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을 이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쌓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장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2회 하남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에서 "여러분의 꿈과 호기심이 훗날 값진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대기업 현장투어, 국제 청소년 문화교류 등 다채로운 정책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하남시 청소년의 날 행사는 지난해 2월 하남시 청소년의 날 조례 제정에 따라 5월 넷째 주 토요일에 맞춰 진행했으며 올해 기념일은 체험 및 먹거리 부스 운영, 식전 공연, 제5회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시상, 주요 내빈 기념사·축사, 관객 참여형 청소년 진로 연극 공연 순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하남시는 ▲서울대 등 9개 대학을 탐방하는 대학교 투어 실시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대기업 투어 진행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 등을 통한 청소년 시정 참여 기회 제공 ▲국제 청소년 문화 교류(리틀락시)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