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개발사업자 공모에 2개 업체 사업참가 의향 밝혀
내달 17일까지 사업계획서 접수...구, 내년 착공 목표

대형 쇼핑몰 건립이 추진되고 있는 청천동 제1113공병단 이전 부지 위치도. <사진=경인방송DB>
대형 쇼핑몰 건립이 추진되고 있는 청천동 제1113공병단 이전 부지 위치도. <사진=경인방송DB>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주민들의 숙원 사업인 '대형 쇼핑몰' 건립이 본격화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31일 부평구에 따르면 청천동 325번지 일원에 있는 옛 공병부대(제1113공병단) 부지를 개발하기 위한 예비우선시행자 재공모에 2개 업체가 사업 참가 의향서를 제출했습니다.

이 사업은 공병단이 이전하고 남은 5만1천㎡ 면적 부지에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을 포함한 대형복합시설을 짓는 것으로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로 꼽힙니다.

구는 당초 올해 초부터 민간 개발사업자 공모에 들어갔으나 접수 마감 기한까지 사업계획서를 낸 곳이 1곳에 불과해 무산됐었습니다.

이에 경쟁을 위해 다시 공모 절차를 진행하기로 하고 어제(30일)까지 사업참가의향서를 받았는데 여기에 2개 업체가 참가 의사를 밝힌 겁니다.

구는 다음달 17일까지 사업계획서를 받은 뒤 평가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절차를 거쳐 예비 우선사업시행자를 정할 계획입니다.

다만 이번에 참가 의향을 밝힌 업체 중 1곳은 최초 공모에서 사업 참가 의향서만 내고 사업계획서는 제출하지 않은 바 있어 실제 사업계획서를 제출할지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한편 이 사업 대상지 대부분(96.6%)은 국방부와 인천시가 소유한 국공유지인데다,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실시계획 인가 등 후속 행정절차 권한은 인천시가 갖고 있습니다.

빠른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토지 매각 과정 등에서 군과 시 당국의 협조가 절실한 겁니다.

구 관계자는 "시에 지속적으로 행정 지원을 요청하겠다"며 "내년 착공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