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 중부해상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6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가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 이달의 수산물로 재첩과 병어를 선정했습니다. 재첩은 4월부터 10월까지 섬진강 일대에서 주로 잡히는 민물조개로, 크기는 작지만 단백질과 무기질 등 영양은 풍부합니다. 특유의 감칠맛을 내는 재첩은 사골국물처럼 뽀얗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재첩국으로 주로 먹으며, 회무침, 전, 덮밥 등으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은빛을 띄는 마름모꼴 모양의 병어는 작은 눈과 앙증맞은 입이 특징인데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고소하여 구이, 조림, 찜으로 주로 먹으며, 살이 연해 부드러운 식감이 느껴지는 회로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이달의 수산물인 재첩과 병어를 비롯한 수산물과 관련된 정보는 어식백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6월, 건강관리가 각별히 필요한 만큼 이달의 수산물을 많이 먹고 건강한 여름을 준비하길 바랍니다.

오늘은 동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과 연안에는 내일까지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안개는 낮동안 다소 옅어졌다가 밤에는 다시 짙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