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실내 영화상영으로 '영화도시 부천' 기틀 마련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무료 영화상영 모습 (사진=부천시)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무료 영화상영 모습 (사진=부천시)

부천시는 언제 어디서나 시민의 생활 속에 영화가 있는 '영화도시 부천'을 만든다는 취지로 무료 영화상영(오픈시네마·Open-Cinema)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오픈시네마는 2개의 주제로, 야외영화상영(축제지원 및 힐링 야외 영화관)과 실내영화상영으로 운영합니다.

야외영화상영은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 부천시·각 동의 행사지원 시 운영하며, 실내영화상영은 오정아트홀, 소향관에서 각각 진행합니다.

이달 무료 영화상영 일정은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오는 9일, 23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오정아트홀에서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예정돼 있습니다. 일정은 기상 상황 및 일몰시간 등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부천의 대표 문화축제인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개최될 예정이며 영화제 붐 조성을 위해 오는 7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시청 잔디광장에서 무료영화 상영이 진행됩니다.

오는 11월에는 대학입시를 위해 애써온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무료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부천시는 해당 동(오정동, 소사본동) 및 시청 인근에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무료 영화상영 행사에 대한 홍보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부천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올해는 이른 폭염이 예상되지만 가족·친구 및 연인 등과 함께 무료영화를 보면서 한여름의 더위도 날려 버리길 바란다"며 "이번 무료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도시 부천'을 위한 기틀을 다지고 부천 관광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부천시 관광진흥과 영화영상팀(032-625-296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