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민주 선거 문화 위해 설립…향수 발전 방향 논의할 계획 2013년 열린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창립총회. <사진=연합뉴스> [ 경인방송 = 송승원 기자 ]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해 있는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국제콘퍼런스를 엽니다.


A-WEB은 다음 달 12일 연수구 송도 오라카이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창립 10주년 국제콘퍼런스를 연다고 오늘(20) 밝혔습니다.


콘퍼런스에는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모소토 모에파 남아프리카공화국 독립선거위원회(IEC) 의장 등 각국 선관위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111개국의 A-WEB 회원 기관 121곳과 20여개 파트너 기관도 온라인으로 참여합니다.


이들은 지난 10년간 A-WEB이 벌인 선거 관련 사업을 평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A-WEB은 자유롭고 민주적인 선거 문화 조성과 각국 선거 기관의 협력을 위해 2013년 설립됐으며 인천 송도에 상설 조직을 두고 있습니다.


A-WEB 관계자는 "그동안 공정한 선거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한 국제 선거 참관 사업에는 각국 선거관리 관계자 350여 명이 참여해 높은 평가를 했다""앞으로도 전 세계 민주주의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