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8년 경기천년의 해'...다양한 기념사업 추진
경기 / 사회 / 문화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7-05-17, 수정일 : 2017-05-17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는 2018년 경기 정명(定名) 천년을 조명하고 기념하는 경기천년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이 달부터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올 해는 경기천년플랫폼 구축.운영, 경기천년 슬로건.엠블럼 제작, (가칭)경기천년 소풍 등 '경기 정명 천년 기념사업' 붐업을 위한 사업을 추진합니다.

경기천년플랫폼은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로, 온라인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활용하고,

오프라인은 타운홀미팅과 소셜픽션 컨퍼런스로 진행합니다.

타운홀미팅은 경기천년을 주제로 한 일종의 주민 토론회로 내년 2월까지 마을회관, 축제현장, 학교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100여 차례 찾아가 만남을 갖습니다.

소셜픽션 컨퍼런스는 좀 더 심화된 토론으로 전문 토론진행자가 각 지역의 도민과 문화기획자를 찾아가 경기천년에 대해 논의하는 형태로 이뤄집니다. 

경기천년 사업에 사용할 슬로건과 엠블럼은 이 달 중 기획사 선정을 위한 공모를 거쳐 본격적으로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도는 경기정명 천년을 맞이하는 내년 7월~10월 100일 간 경기 천년 기념 축제 '경기도큐멘타 2018'을 열고, 2018년 10월 18일을 경기 천년의 날로 지정해 새로운 천년 비전을 선포할 계획입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