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남경필 지사, 재난시설 안전관리 대책회의 주재…”안전점검, 행정역량 집중해야”
24일 오전 경기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남경필 도지사가 재난취약시설 안전관리 관련 시.군 부단체장 긴급대책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4일 오전 경기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남경필 도지사가 재난취약시설 안전관리 관련 시.군 부단체장 긴급대책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

남경필 지사, 재난시설 안전관리 대책회의 주재…”안전점검, 행정역량 집중해야”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타워크레인 전도 사고와 다가올 장마철과 관련해 “안전점검에 행정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31개 시.군에 주문했습니다.

남 지사는 오늘(24일) 도청 재난관리상황실에서 시.군 부단체장과 ‘재난시설 안전관리 긴급대책영상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최근 경기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동일한 사건이 반복되는 것은 또 다른 큰 사건을 예고하는 것일 수 있다”며 “공사장 타워크레인에 대해서는 타깃형으로 긴급점검을 실시하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전문가 인건비가 필요하다면 특별조정교부금을 풀어서라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남 지사는 장마철 풍수해와 행락철 안전 관리에 대해서는 “전반적인 안전점검이 필요하며, 부단체장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최현덕 남양주 부시장은 타워크레인의 등록기관이 경기도인 점을 언급하고 “타워크레인에 대한 매뉴얼을 상세히 만들어 각 시.군이 함께 쓸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건의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수원역 환승센터 전경.

경기도, 철도역 환승센터 추가 조성…후보지 선정 용역 추진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도내 주요거점에 철도역 환승센터를 추가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