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남경필 지사, 재난시설 안전관리 대책회의 주재…”안전점검, 행정역량 집중해야”
24일 오전 경기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남경필 도지사가 재난취약시설 안전관리 관련 시.군 부단체장 긴급대책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

남경필 지사, 재난시설 안전관리 대책회의 주재…”안전점검, 행정역량 집중해야”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타워크레인 전도 사고와 다가올 장마철과 관련해 “안전점검에 행정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31개 시.군에 주문했습니다.

남 지사는 오늘(24일) 도청 재난관리상황실에서 시.군 부단체장과 ‘재난시설 안전관리 긴급대책영상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최근 경기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동일한 사건이 반복되는 것은 또 다른 큰 사건을 예고하는 것일 수 있다”며 “공사장 타워크레인에 대해서는 타깃형으로 긴급점검을 실시하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전문가 인건비가 필요하다면 특별조정교부금을 풀어서라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남 지사는 장마철 풍수해와 행락철 안전 관리에 대해서는 “전반적인 안전점검이 필요하며, 부단체장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최현덕 남양주 부시장은 타워크레인의 등록기관이 경기도인 점을 언급하고 “타워크레인에 대한 매뉴얼을 상세히 만들어 각 시.군이 함께 쓸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건의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中企, 가장 활용하고 싶은 FTA 협정은 ‘한·중·일 FTA’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내 중소기업들이 앞으로 가장 활용하고 싶은 자유무역협정은 ‘한·중·일 FTA’ 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