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화성시 ‘2017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생 추가 배출
'2017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화성시>

화성시 ‘2017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생 추가 배출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오늘(24일) ‘2017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과정 수료식을 열고,  30명의 수료생을 추가 배출했습니다.

올해로 2년째를 맞는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3월 13일부터 5월 24일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됐으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베이비부머 세대와 청년, 경력단절 여성, 다문화가정 등이 참여했습니다.

교육은 사회적경제의 핵심가치 이해와 분야별 사례 소개, 연구를 통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선배 기업가의 특강, 창업계획서 작성과 미니 콘테스트 등 실무중심으로 이뤄졌습니다.

시는 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사후 관리 등 체계적인 지원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채인석 시장은 수료식에서 “사회적경제를 통해 지역에서 필요한 건강한 일자리가 확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북부 분도 추진 법안 주요 골자 그래픽

‘경기 분도’ 국회서 첫 법안 심사…행안부.경기도 “신중 검토”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을 묶어 독립된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북도’를 만들자는 논의가 국회에서 처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