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일상에 감동을 더하다”…화성시, 생활문화센터 개관
30일 열린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개관식에서 채인석 시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30일 열린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개관식에서 채인석 시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화성시>

“일상에 감동을 더하다”…화성시, 생활문화센터 개관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오늘(3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내에 ‘화성시 생활문화센터’를 개관했습니다.

생활문화센터는 지상 1층, 연면적 1천65㎡로 규모로 커뮤니티 & 카페, 오프키친, 목공 DIY스튜디오, 교육실, 다목적실 등을 갖췄습니다.

이 곳에서는 ‘일상이상, 일상에 공감을 더하다’를 주제로 요리와 목공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생활문화기획자 양성과정, 네트워크 공동체, 생활문화공동체 만들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합니다.

소모임이나 자율학습 모임을 위한 교육실, 다목적실을 저렴한 가격에 대관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 카페는 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화성시 생활문화센터가 지역문화 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시민들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공재광 평택시장.

평택시, 삼성 평택캠퍼스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평택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렸습니다. 내일(22일)까지 열리는 이 장터에는 관내 22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