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경제청 공무원만 받는 쌈짓돈 ‘특수업무수당’ ... 폐지 ‘솔솔’
인천 / 사회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6-29, 수정일 : 2017-06-29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앵커)


인천경제자유구역에 투자 유치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급했던 특수업무수당을 이젠 폐지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같은 인천시청 소속 공무원인데, 인천경제청에 근무한다는 이유로 매월 수십 만 원을 더 받는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입니다.


한만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인천시는 2005년 조례 개정을 통해 인천경제청에 근무하는 전체 공무원에게 매달 45만원의 특수업무수당을 지급할 수 있게 했습니다.


대내외 투자 유치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수당이었습니다.


도시 기반 시설이 미흡했던 송도와 영종도 등의 특수성을 감안한 조치였습니다.


송도에 근무하면 45만원, 영종에 근무하면 65만원의 수당을 받아, 년 간 20여억원이 수당으로 지급됐습니다.

금전적 보상 이외에도 인천경제청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은 근무 평정 가점이나 인센티브 등의 혜택도 받았습니다.


문제는 도시 기반 시설이 충분히 조성된데다 오히려 원도심 보다 근무여건이 좋은 송도나 청라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에게 수당을 주는 것은 문제가 있단 지적입니다.


[인천시 공무원]


“경제청이 위치한 송도에 사는 공무원들도 많아 출퇴근도 본청에 근무하는 공무원들보다도 편해졌는데도, 특별한 이유 없이 수당을 더 받는 것은 문제다”


인천시의회에서도 경제청의 특수업무수당을 폐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경인방송 한만송입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