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김상곤-전국 교육감 첫 만남...폭넓은 교육개혁 방안 논의
경기 / 정치행정 / 사회 구민주 (kumj@ifm.kr) 작성일 : 2017-07-19, 수정일 : 2017-07-19
[ 경인방송 = 구민주 기자 ]

 

(앵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시도교육감들이 첫 공식 만남을 가졌습니다.

대입제도 개편과 교육자치강화 등 교육개혁에 대한 철학과 방안이 폭넓게 논의됐습니다.

구민주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첫 공식 만남을 가진 김 부총리와 시도교육감들은 교육개혁에 대한 철학과 방안에 공감하고, 산재한 교육 과제들에 대한 폭 넓은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성공적인 교육개혁을 위한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김 부총리는 유.초.중등교육의 권한과 사무를 시도교육청과 단위학교에 단계적으로 이양하는 방안을 올해 안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교육자치 정책협의회를 신설하고, 교육부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상급기관의 불필요한 지시를 줄이고, 학교의 자율성을 높이겠다는 겁니다.

이에 이재정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은 새 정부와 김 부총리가 밝힌 교육 개혁의 철학과 방안에 공감을 표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교육 개혁을 이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또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전 과목 절대평가 전환과 서열화 된 고교체제를 개혁하는 등 교육 현안에 대한 개혁 입장도 밝혔습니다.

교육개혁을 의제로 한 교육부 장관과 전국 시도교육감의 첫 회동. 수 년간의 갈등을 끝내고, 교육 개혁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이어나갈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구민주입니다.



구민주 kum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