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제 / 인천시, 여름 휴가 대비 특별교통 대책 마련 … 수송력 증강
인천시
인천시

인천시, 여름 휴가 대비 특별교통 대책 마련 … 수송력 증강

[경인방송=한만송 기자] 인천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양지 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인천을 찾는 휴양객들의 원활한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해 추진합니다.

인천시는 오늘(2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를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휴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교통대책을 중점 추진할 방침입니다.

여객수송을 위한 고속·시외버스와 연안여객선의 수송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휴양지 인근 운행노선을 중심으로 수송력을 증강하고, 휴양지와 연계되는 터미널 등 주요 환승 지역의 교통수단을 보강해 휴양객과 시민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시는 여름 휴가 기간에는 영종․용유지역과 옹진 도서지역의 이용객이 평시 대비 약 17~26%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매년 이 기간엔 학교 방학 기간과 휴가 기간이 중복돼 도심 이용수요의 감소로 시내버스와 지하철의 경우 평시 운행 수준을 유지하되, 행락객의 편의를 위해 고속버스는 평소 1일 113대/153회 운행하던 것을 4대 증편해 117대/157회로 운행하고, 시외버스는 3대/3회, 여객선은 1척/ 7회를 증회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mansong2@ifm.kr

Check Also

경기도 시흥의 한 고등학교 화재 현장.

[기획-학교, 화재 안전지대 아니다]②드라이비트부터 피난기구까지…학교 화재대비 ‘구멍 숭숭’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인방송은 화재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닌 학교의 문제점과 대안을 짚어보는 기획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