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한국지엠 쉐보레, 판매서비스 품질 5년 연속 1위 달성
인천 / 경제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7-21, 수정일 : 2017-07-21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한국지엠의 쉐보레(Chevrolet)가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7년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고객접점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판매서비스 품질지수는 판매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지수를 측정해 고객 응대 시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며, 총 27개 산업 115개의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쇼핑(mystery shopping: 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및 판매서비스 수준을 평가)방식’으로 평가됐습니다.

한국지엠은 어제(20일) 부평 본사에서 임직원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쉐보레는 이번 평가에서 고객접점부문 내 11개 평가 항목 중 고객배려, 경청태도, 업무지식, 설명능력, 친절성, 적극성 등을 포함한 8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총 96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설리번(Dale Sullivan) 부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있는 판매서비스 조사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반응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