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계양구,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설명회 개최
인천 / 사회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7-21, 수정일 : 2017-07-21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인천시 계양구는 어제(20일) 구청에서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지역 학부모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 교육 공동체와 학부모 활동 우수사례,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은 계양구와 인천시 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이 함께 하는 사업으로 마을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미래 사회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공교육의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계양교육혁신지구는 배움터·채움터·나눔터인 마을교육공동체 계양아람학당을 기반으로 아동·학생·청소년의 교육을 수행하며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사업들을 추진합니다.

계양구는 계양교육혁신지구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계양아람학당’ 4개 분야를 공모해 운영중입니다.

거점마을교육공동체 ‘거점아람학당’, 학부모와 청소년이 만드는 마을교육공동체 ‘씨앗아람학당’, 청소년·학생 스스로 운영하는 마을교육공동체 ‘놀라온 아람학당’, 학부모 학습 모임‘채움아람학당’을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공모할 예정입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