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수원농업기술센터 ~31일까지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수원시청.
수원시청. <사진= 경인방송 DB>

수원농업기술센터 ~31일까지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경인방송=배수아 기자]

경기도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1일까지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인 만큼 도시농업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시민이 교육대상입니다.

신청자는 수원시민으로서 ‘농업 관련 자격증’과 ‘공인 농업기관이 주관하는 농업교육 50시간 이상 이수’, ‘농업계 학교 졸업’ 중 한 가지 이상의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교육은 8월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1회(84시간)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당수동시민농장을 비롯한 여러 농업현장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농림축산식품부가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모집 정원은 30명이고, 관심 있는 시민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nongup.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에게 해당되는 증빙서류와 지방세납세증명서를 첨부해 이메일(wns20@korea.kr)이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문의: 031-228-2571,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sualuv@ifm.kr

Check Also

경기도 시흥의 한 고등학교 화재 현장.

[기획-학교, 화재 안전지대 아니다]②드라이비트부터 피난기구까지…학교 화재대비 ‘구멍 숭숭’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인방송은 화재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닌 학교의 문제점과 대안을 짚어보는 기획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