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한탄강권 자원 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 발간

경기도, 한탄강권 자원 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 발간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경기북부 한탄강권 자원 활성화방안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는 경기도 연천군.포천시, 강원도 철원군 등 각 지자체별로 산발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한탄강 개발 사업을 종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 방안을 도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탄강 자원 활성화의 기본비전으로 ‘세계유일의 아카데미 트레킹’을 설정했습니다.

이는 강을 따라 곳곳에 숨겨진 역사, 생태환경, 지질학적 요소 등 세계적으로 내놓아도 손색없는 한탄강의 가치들을 발굴.연계해 교육과 문화관광이 결합된 ‘선형 관광 콘텐츠’로 특화하는데 중점을 둔 것이라고 도는 설명했습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한탄강 캠퍼스화’, ‘한탄강 트레일 활성화’, ‘지속가능한 경쟁력 강화’ 등 3가지 과제를 실천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정정화 도 기획예산담당관은 “이 보고서는 무엇보다 각 개발 주체들이 협업.연대할 수 있는 통합적 개발 방향을 제시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마을노무사 시행 1년… 노무 민원 2천736건 해결 성과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가 도입한 ‘마을노무사’ 제도가 취약근로자들의 권익 보호와 권익 구제에 큰 역할을 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