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용인시-루마니아 종자연구소, 과수육종 교류 ‘MOU’ 체결
정찬민 용인시장이 루마니아 종자연구소와 과수육종 산업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찬민 용인시장이 루마니아 종자연구소와 과수육종 산업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

용인시-루마니아 종자연구소, 과수육종 교류 ‘MOU’ 체결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투자유치를 위해 유럽 3개 국을 방문 중인 정찬민 경기도 용인시장이 첫 기착지인 러시아에 이어 루마니아에서도 세일즈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시에 따르면, 정찬민 용인시장은 현지시간으로 24일. 루마니아 피테슈티시에 있는 종자연구소에서 과수육종 산업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루마니아 종자연구소는 과수육종 관련 분야의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과수 품종등록, 육종기술 교류, 묘목생산 등의 과수육종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루마니아 종자연구소는 용인에 한국지사 설립을 목표로 인적자원 교류, 과수육종 프로그램 개발과 공동연구 등의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업전문 인적자원 교류와 과수육종 프로그램 개발 등 공동연구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경기도 시흥의 한 고등학교 화재 현장.

[기획-학교, 화재 안전지대 아니다]②드라이비트부터 피난기구까지…학교 화재대비 ‘구멍 숭숭’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앵커) 경인방송은 화재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닌 학교의 문제점과 대안을 짚어보는 기획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